새롭게 완성된 페디베네 & 아뜨리에엔!

2021-10-01

건강한 손발톱을 위한 매일의 노력.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살롱 내부.


오랜 살롱 현장 경험과 브랜드 에듀케이터 경력으로 쌓은 노하우, 그리고 미용학원 원장의 경험을 토대로 얻은 고객 니즈와 업계 정보 등으로 탄탄히 자리매김을 한 18년 차 네일 테크니션 양수정. 고객을 위한 힐링 스페이스가 되고픈 양수정 대표의 살롱 아뜨리에엔이 문제성 손발톱 관리 시스템인 페디베네와 더불어 페디베네 & 아뜨리에엔 살롱으로 거듭났다. 오는 11월이면 현재의 둥지도 어느덧 14년이 된다는 논현동 터줏대감 양수정 대표를 찾았다.


(좌) 살롱 외부 전경 | (우) 페디큐어 공간.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워낙 손으로 만들고 그리는 것을 좋아하던 차에 우연한 기회로 접한 네일 아트를 직업으로 삼게 된 18년 차 네일 테크니션 양수정입니다. 현재 페디베네 & 아뜨리에엔 살롱의 대표이자 양수정 뷰티칼리지미용학원장 및 브랜드 뷰젤 마스터 에듀케이터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제가 시작했을 때의 네일 아트는 작은 손발톱에 그림을 그리고색을 칠하는 것이 거의 전부였던 시대였기 때문에 화실, 공방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atelier에서 살롱 이름을 찾게 됐고, 부르기 쉬웠으면 해서 아뜨리에 그리고 네일의 N을 추가해 아뜨리에엔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이후 네일 업계의 서비스 다각화 흐름에 발맞춰 문제성 손발톱에 대한 공부를 하고, 문제성 손발톱 전문 케어 시스템인 페디베네의 1호 가맹점이 되어 페디베네 & 아뜨리에엔으로 인사드리게 됐습니다. 


살롱을 오픈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지금은 인식이 많이 달라졌지만, 제가 숍인숍을 운영 할 때만 해도 숍인숍에서의 네일 서비스는 미용실 내 구색 맞추기 정도의 인식으로 전문성이 떨어졌고 다른 서비스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과 동선이 겹쳐 편하게 관리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네일 살롱이란 곳이 단순히 손발톱 관리만 하는 곳이 아니라 소통을 통한 힐링 스페이스의 역할도 있기에 고객들이 편히 쉬며 관리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었습니다.


살롱의 가장 큰 특징은요?

살롱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브랜드 뷰젤의 문제성 손발톱 관리 전문 브랜드 페디베네와 손상 없는 젤 네일을 위한 ‘젤 네일 리페어 케어 시스템’을 접목한 문제성 손발톱 관리 전문점이자 인증 살롱으로서, 기본적으로 손톱과 발톱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페디베네 시스템으로 많은 분이 불편한 발톱으로부터 해방되셨고, 효과를 보신 분들의 소개에 힘입어 손톱 관리까지도 연결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살롱 기본 아이템인 주된 컬러 젤들이 브랜드 뷰젤 제품으로 구성되어 발림성과 발색력, 탄성 등 하이 퀄리티로 저는 물론 고객 만족도가 높습니다.



(좌)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다양한 아트들. | (우) 건강한 손발톱 관리를 위한 전문 제품들. 


살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리페어가 가능한 레진 젤을 기본으로 하는 젤네일과 아트, 내향성 발톱 교정기와 교정에 특화된 성질을 가진 하드 및 소프트 레진 젤을 이용한 문제성 발톱 관리와 교정, 일반모의 1/3 무게로가볍고 자연스럽게 관리하는 속눈썹 연장, 저자극, 저온의 하드 왁스로 관리하는 왁싱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문제성 손발톱 셀프 케어를 위한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문제성 손발톱은 여러 형태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문제성으로 분류되는 무좀 발톱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일단 무좀이 좋아하는 습한 환경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일상적이지만 놓치기 쉬운 부분은 씻고 나서 발톱 아래를 드라이기로 잘 말리는 것입니다. 습한 환경을 없애고 진균활동을 억제하며, 발톱 성장을 돕는 전문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관리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올가을 네일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지난해와는 다르게 올가을에는 솔리드 컬러만 바르기보다는 시럽 컬러 마블 아트, 마블 아트 위에 체크 패턴 아트, 시럽 컬러 위에 파우더를 올려 은은한 포인트를 주는 것 등이 트렌드일 것 같습니다. 또 시머 컬러의 크리스털 스톤이나 톤 다운 된 얼음 스톤으로 가을 햇살의 화려함을 손톱에 옮겨 포인트 아트로 많이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양수정 페디베네 & 아뜨리에엔 살롱 대표.


고객 서비스 시 특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나요?

네일 살롱이 고객에게는 아름다운 네일 아트뿐만이 아닌, 힐링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객과의 소통과 응대를 중요시 합니다. 소통과 응대라고 해서 사적인 이야기로 마음을 사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 제안하고, T.P.O에 맞춘 디자인을 매칭하며, 손톱 상태에 적합한 맞춤 관리를 해 드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살롱 이벤트가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이벤트는 없으나, 신컬러가 입고되어 만든 새로운 아트나 기법 적용 관리 시 무료 또는 할인해 드리고 있고, 첫 방문 시 손톱 상태와 생활 패턴에 맞춘 젤 네일 리페어 시스템 관리를 추가 금액 없이 서비스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살롱에서의 현장 경험은 물론 브랜드 뷰젤 에듀케이터 활동을 통해 쌓은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 살롱주들과 학원에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나고 있습니다. 네일 아트의 세계는 무궁무진하고 발전 가능성이 크며 트렌드에 민감한 직업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혼자 살롱에서 경험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과 발톱의 건강을 우선으로, 현재 교육으로 만난 살롱주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채팅방에서 많은 에너지와 지식을 쌓으며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네일 아트의 세계에서 네일을 사랑하는 더 많은 분들과 더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서로 발전하고 나아가서는 네일 테크니션의 위상이 좀 더 높아지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a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20길 63, 1층 페디베네 & 아뜨리에엔 t 010-4603-2325  @aterier.n


 




2021년 10월호

Editor 김정은 Photo 김규남

{NAILHOLIC} 내 모든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