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름에 목마를 때!

2021-06-01

고민할 시간도 아깝다, 믿고 보는 살롱 헤이즈온네일.


실력과 세심하고 친절한 고객 서비스, 스타일리시한 미모. 삼박자를 두루 갖춘 살롱 주인장은 물론 밝고 깨끗한 인테리어로 기분마저 한껏 업시켜주는 그런 살롱, 헤이즈온네일. 다년간 국내외 네일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오랜 기간 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 등 미용 아카데미에서의 탄탄한 경력을 기반으로 이제는 직접 고객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손발을 책임지고 있는 헤이즈온네일 장지숙 원장의 얘기를 들어봤다.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16년간 네일 학원에서 교육을 진행하다가 올해 초 살롱을 오픈한 헤이즈온 네일의 장지숙입니다.

살롱을 오픈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오랫동안 미용 아카데미에서 교육생 및 강사진의 교육을 진행하며 전문가 양성과 교육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그런 경험들을 바탕으로 네일 살롱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 케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살롱을 오픈하게 됐습니다.

객 서비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 인가요?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시점에 살롱을 오픈했기 때문에 위생과 소독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습니다. 세균 및 바이러스에 가장 흔히 노출되다 보니 가장 기본이 되는 파일은 개인별 사용을 하는 등 무엇보다 위생을 철저하게 생각합니다. 


아늑한 카페처럼 꾸며진 살롱 내부. ㅣ 부드러운 여성미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



가장 자신 있는 테크닉은 무엇인가요? 
문제성 손발톱 관리 및 아크릴 스컬프처에 자신 있는데요, 살롱에서는 다루기 어렵다는 점과 냄새를 이유로 기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손톱 상황에 따라 젤이 맞지 않는 경우 아크릴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도 있는데다 제 자신이 워낙 아크릴을 좋아해 많이 접하다보니 가장 자신 있는 테크닉이 된 것 같습니다. 

올여름 네일 트렌드는 어떤 것일까요? 
뉴트럴 컬러의 은은한 파스텔과 경쾌한 컬러가 올여름 트렌드가 될 것이라 봅니다. 코로나로 집콕 생활과 재택근무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편안함’에 집중된 스타일의 영향을 받아 손톱에서도 사랑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이 튀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컬러 중심의 네일 아트가 트렌드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헤이즈온네일이 추구하는 살롱은? 
네일 아트는 단순히 아름다움만을 추구 하는 것이 아니기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서비스 받는 동안 편안함을 느끼며 손발톱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손톱을 건강하게 다루면서 그 안에서 아름다움을 극대화 하는 것이 저희 살롱이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없는 제품이 없을 정도로 구비된 많은 제품들. ㅣ 편안한 리클라이너의 페디큐어 공간.



국내외 네일 대회에 참가하신 경험이 있으시죠? 
국내 네일 대회 출전도 많이 했지만, 큰 무대의 대회 출전이라는 좋은 기회를 계기로 6년 정도 네일프로 컴피티션을 미국 라스베가스, 올랜도 등에서 경험했습니다. 아트 종목도 재미있긴 하지만 저는 테크닉으로 인정받고 싶어서 스컬프처 부문에 중점적으로 출전했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와 성적표 공개, 대회 참가자 전원의 결과물을 직접 참가자가 볼 수 있도록 하는 방식 등 매우 매력적 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이런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국내에서도 네일 아티스트들이 국제 대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주신 네일프로 아시아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네일 대회 참가가 네일 아티스트에게 도움이 되나요? 
네일 대회는 네일 아티스트에게 반드시 필요한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현장과 대회에서의 테크닉은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결국 사람의 손을 만지고 제품을 다루고 사용하는 것은 연결돼 있습니다. 시간제한이 없는 상황에서는 누구나 잘할 수 있지만 제한 시간을 두고 뭔가를 진행한다면 실수를 하더라도 그 안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내려고 하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대회 경험을 통해 나 자신만의 실력 향상이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려 하는 마음가짐을 통해 네일 아티 스트의 성장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장지숙 원장의 커리어를 증명해주는 많은 상들과 위촉장.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 대회의 심사위원을 맡고 계시죠? 
제 경우, 네일프로컵은 미국에서 진행했던 대회이자 제가 해외에 나가 처음 경험했던 대회이기도 합니다. 그때 당시 국내에서는 느껴보지 못했던 시상 방식이나 새롭고 다양한 대회 종목들을 경험하며 ‘한국에도 이런 대회가 있다면 너무나 매력적이겠다’ 라고 느꼈습니다. 2년 전,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코리아라는 이름으로 해외와 같은 방식의 대회를 국내에서도 느껴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네일 프로 아시아에서 기회를 제공해 주셨고, 첫 대회 부터 현재까지 좋은 인연이 되어 대회 심사를 맡고 있는데 대해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네일프로 아시아 대회 계획은 이미 4월에 진행된 언택트 에디션인 네일프로 컴피티션 네일팔루자 아시아를 시작으로 7월 국내 코엑스에서 진행될 현장 대회, 9월 네일프로 컴피티션 네일 팔루자 아시아, 12월 태국에서 개최 예정인 네일 프로 컴피티션 아시아-태국 대회로 총 4회가 진행되는데요. 본인의 실력에 대한 공정한 평가와 심사, 그리고 무엇보다 자기 발전을 원하신다면 네일프로 컴피티션에 꼭 도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살롱 이벤트가 있으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건강한 손발 관리와 본격적인 손발 노출의 계절을 위한 준비를 위해 전용 제품을 이용한 각질 관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트를 비롯한 모든 네일 케어는 특정인의 개성을 표출하거나 관리하는 사람만이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아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며 기본적으로 할 수 있게끔 하는 인식으로의 변화, 그리고 그런 인식 변화를 통한 네일 시장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바랍니다. 그러려면 많은 네일인이 바르고 정확한 관리 방식으로 건강한 손톱을 유지 및 만들어 내면서 그 안에서 아름다움을 갖출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런 미래를 그려봅니다.



2021년 6월호

Editor 김정은 Photo 김정선

{NAILHOLIC} 내 모든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