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친환경 프로페셔널 브랜드 반디가 선사하는 힐링 공간,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 살롱 외관.
자연 그대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에코 힐링 공간이자 친환경 제품부터 위생적인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품격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까지 체계적으로 갖춰진 반디인하우스 시스템. 각종 노하우와 스토리를 담아 20년 가까이의 네일 인생을 걷고 있는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의 장해란 대표를 만나 반디인하우스 1호점을 론칭하며 맺은 브랜드 반디와의 인연과 네이버 플레이스 1위를 차지한 그녀만의 대고객 서비스 비법을 들어봤다.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 대표 장해란입니다. 네일을 처음 시작한 것은 2008년으로, 경영학과 졸업 후 무역회사를 다니던 제게 네일 아트는 취미이자 소소한 재미였습니다. 화장은 안 해도 네일은 셀프로 하고 다닐 정도로 좋아했으니까요. 회사 재직 중 네일 자격증도 따고 대회도 나가면서 좋은 기회가 생겨 중학교 방과 후 수업 네일 아트 강사도 하게 됐는데, 이후 학원 부원장님 소개로 오픈 살롱에서 일을 하게 됐고, 네일에 관해 전혀 모르시는 분이 창업을 하다 보니 제가 직접 발로 뛰며 시장 조사, 상권 분석을 해 가격표부터 제품 주문과 세팅까지 살롱 오픈 관련 전반적인 업무를 맡아 하게 됐으며, 그 후 서울 당산동의 한 미용실 안에 1인 살롱을 오픈하게 됐습니다. 고객이 없을 때는 직접 발로 뛰며 전단지도 돌리고 한번 오신 고객은 절대 안 잊는다는 생각으로 고객의 니즈나 특징 등을 꼼꼼히 메모하며 고객 관리를 했고, 당시 매니큐어가 주류였던 네일 시장에 젤 네일을 도입해 객단가를 올렸습니다.
|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의 장해란 대표. |
비건 폴리시 매니큐어까지, 없는 컬러를 찾기 힘들 정도로 친환경 브랜드 반디의 다양한 컬러가 준비된 네일 스테이션.
반디인하우스의 일원이 되신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서울 당산동에서 로드 살롱으로 2호점까지 운영하던 제가 10년 동안 혼자 운영하다 보니 여러 이유로 개인 살롱 운영의 한계를 느끼고 고전 중일 때, 반디에서 반디인하우스 프렌차이즈 제안을 하셔서 고심 끝에 가맹 1호점으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반디인하우스 가맹 본부에서 프리미엄 잠실 상권을 제안해 주셨고, 소피텔 앰배서더라는 프랑스계 5성급 호텔이 신축되면서 반디인하우스가 입점 오픈하게 됐습니다. 또 하나의 살롱을 경영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반디인하우스 프렌차이즈 시스템에서는 가능하다고 판단해 현재 두 개의 살롱을 운영하고 있고, 코로나로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입점했지만, 반디인하우스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적극적인 마케팅의 결과로 잠실 네일 살롱으로서 네이버 플레이스 1위를 차지하며 점차 입소문이 났고, 현재는 반디인하우스에서도 직원의 개인 평균 매출이 가장 높은 살롱으로 등극하게 됐습니다. 반디인하우스 프랜차이즈의 혜택은 첫째, 국내 1등 네일 브랜드 반디와 함께하니 시즌마다 출시하는 새로운 컬러에 맞춰 트렌드 아트 교육을 진행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젤이 대세임에도 불구하고 반디에서는 살롱에 소소하게 필요한 폴리시 매니큐어마저도 비건 제품으로 출시해 고객들께 잠실소피텔점을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게 해주며, 베스트셀러인 네일 영양제 핑크다이아를 모티브로 한 먹는 영양제 핑크다이아 잇(비오틴 젤리) 출시 등의 혁신적 마케팅이 있습니다. 이런 활발한 마케팅은 고객 건강까지 생각하는 착한 기업으로 입소문이 나도록 해주죠. 그리고 신규 고객 방문 후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소통을 통한 개선을 끈임 없이 노력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 각질 관리 시 인치마인 마스크 팩을 무료로 시연해 타살롱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키즈 네일 등 차세대 잠재 고객에게도 어필하고 문제성 관리 브랜드인 큐릭스와 함께 문제성 발톱 케어와 교정 관리, 그에 맞는 제품 출시 등 지속적인 서비스의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 방문하는 고객들께 꾸준한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꽃물 비타민 퍼퓸 에센스로 촉촉하게 가꿔주는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 라인업. | 살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네일 아트, 풋 스파 및 스크럽 마사지 외에도 문제성 손발톱의 전문적 관리를 위한 큐릭스 중심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고객들이 주로 찾는 서비스는요? 발 각질 관리가 특히 인기고, 반디젤의 시럽 컬러를 이용한 깔끔한 컬러링, 롱 셰이프 기반의 프리미엄 아트를 많이 찾으십니다. 관리 서비스 이외에 제품 판매도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호텔 상권이다 보니 외국인 고객이 많아 반디 울트라 네이처 컬렉션과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을 권해드렸을 때 만족감이 매우 높습니다.
가장 자신 있는 네일 아트(또는 테크닉 관련)가 궁금합니다. 주로 자석 젤 또는 파우더 아트처럼 여성스러운 아트부터 키치한 커스텀 아트까지 다양한 아트가 특징입니다. 매니저들이 바쁜 와중에도 매월 틈틈이 이달의 아트를 만들며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업데이트 하고 있고, 특히 브랜드 반디의 아트 교육 등을 꼼꼼히 챙겨들으며 테크닉과 서비스를 동시에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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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을, 환절기를 대비해 제안하는 네일, 페디 케어법은?
브랜드 반디는 비건 제품으로 유명한데, 특히 가장 대표적인 보습 제품이자 클린 뷰티 비건 퍼퓸 제품인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과 고농축 보습이 강화된 노르딕디어 핸드크림을 추천합니다. 가을, 겨울철 피부가 건조하면 주름이 생기게 되고 각질이나 큐티클이 심해져 뜯게 되거나 가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은 사이즈 제품을 쓰던 분들도 대용량으로 구매해 온가족이 쓸 정도로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워낙 반디가 친환경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보니 거의 모든 스킨케어 제품은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따라서 임산부나 아이들이 함께 쓰기에도 적합해 고객들께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문제성 손발톱 전문 큐릭스 시스템의 풋 케어 공간. | 동양인의 문제성 손발톱에 최적화된 큐릭스 시스템의 전문적 & 체계적 제품 라인. |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과 노르딕디어 핸드크림은 어떤 점이 특별한가요?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은 고객 관리 후 마사지를 해드릴 때 뿜어져 나오는 향이 서비스 마지막 순간 고객 만족감을 더 상승 시켜주는데, 퍼퓸 핸드로션이라 향의 지속력이 뛰어나고 흡수력이 좋아 바디용으로도 추천합니다. 노르딕디어 핸드크림은 에스키모인들에게 극한의 추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케어 제품으로 출발해 악건성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보습 지속력이 뛰어나 특히 겨울철 갈라진 발뒤꿈치나 팔꿈치 등에 바르면 더욱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플라워비타와 노르딕디어, 이 두 가지 스킨케어 제품을 고객들께 추천해 드리면 한번 써보신 분들은 꼭 재구매를 하시기에 살롱 수익을 더욱 상승시켜주는 효자템입니다. 건강하고 고운 손발 케어를 위해 준비된 트리트먼트 제품 라인업. | 철벽 보습 케어를 위한 고농축 보습 테라피, 반디 노르딕디어 핸드크림과 멀티밤. |
특별한 대고객 프로모션이 있나요?
매월, 시즌에 따라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고 본사에서 전 지점 동일한 프로모션에 포스터까지 항상 제공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혼자 경영할 때보다 본사에서 제안하는 프로모션 정책이 있어 훨씬 편리합니다. 이와 더불어 이번 달 잠실소피텔점에서는 50만원 이상 티켓팅 하신 분들께 핑크다이아 잇과 핑크다이아 세트를 증정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특별한 목표나 계획은요?
먼저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 경영에 있어 내실을 다지고, 20년 가까이 네일을 사랑하며 한길을 걸어온 사람으로서 훌륭한 후배들을 양성하는 것이 꿈입니다. 앞으로 교육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싶습니다. @bandinhouse_jamsil
풋 스파 및 마사지 등 발 호사를 위한 페디큐어 공간. | 장해란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믿음직한 매니저들. |
2024년 Issue NO. 179
Editor 김정은 Photo 김정선 Cooperation (주)위미인터내셔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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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1 친환경 프로페셔널 브랜드 반디가 선사하는 힐링 공간,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 살롱 외관.
자연 그대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에코 힐링 공간이자 친환경 제품부터 위생적인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고품격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까지 체계적으로 갖춰진 반디인하우스 시스템. 각종 노하우와 스토리를 담아 20년 가까이의 네일 인생을 걷고 있는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의 장해란 대표를 만나 반디인하우스 1호점을 론칭하며 맺은 브랜드 반디와의 인연과 네이버 플레이스 1위를 차지한 그녀만의 대고객 서비스 비법을 들어봤다.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 대표 장해란입니다. 네일을 처음 시작한 것은 2008년으로, 경영학과 졸업 후 무역회사를 다니던 제게 네일 아트는 취미이자 소소한 재미였습니다. 화장은 안 해도 네일은 셀프로 하고 다닐 정도로 좋아했으니까요. 회사 재직 중 네일 자격증도 따고 대회도 나가면서 좋은 기회가 생겨 중학교 방과 후 수업 네일 아트 강사도 하게 됐는데, 이후 학원 부원장님 소개로 오픈 살롱에서 일을 하게 됐고, 네일에 관해 전혀 모르시는 분이 창업을 하다 보니 제가 직접 발로 뛰며 시장 조사, 상권 분석을 해 가격표부터 제품 주문과 세팅까지 살롱 오픈 관련 전반적인 업무를 맡아 하게 됐으며, 그 후 서울 당산동의 한 미용실 안에 1인 살롱을 오픈하게 됐습니다. 고객이 없을 때는 직접 발로 뛰며 전단지도 돌리고 한번 오신 고객은 절대 안 잊는다는 생각으로 고객의 니즈나 특징 등을 꼼꼼히 메모하며 고객 관리를 했고, 당시 매니큐어가 주류였던 네일 시장에 젤 네일을 도입해 객단가를 올렸습니다.
비건 폴리시 매니큐어까지, 없는 컬러를 찾기 힘들 정도로 친환경 브랜드 반디의 다양한 컬러가 준비된 네일 스테이션.
반디인하우스의 일원이 되신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서울 당산동에서 로드 살롱으로 2호점까지 운영하던 제가 10년 동안 혼자 운영하다 보니 여러 이유로 개인 살롱 운영의 한계를 느끼고 고전 중일 때, 반디에서 반디인하우스 프렌차이즈 제안을 하셔서 고심 끝에 가맹 1호점으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반디인하우스 가맹 본부에서 프리미엄 잠실 상권을 제안해 주셨고, 소피텔 앰배서더라는 프랑스계 5성급 호텔이 신축되면서 반디인하우스가 입점 오픈하게 됐습니다. 또 하나의 살롱을 경영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반디인하우스 프렌차이즈 시스템에서는 가능하다고 판단해 현재 두 개의 살롱을 운영하고 있고, 코로나로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입점했지만, 반디인하우스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적극적인 마케팅의 결과로 잠실 네일 살롱으로서 네이버 플레이스 1위를 차지하며 점차 입소문이 났고, 현재는 반디인하우스에서도 직원의 개인 평균 매출이 가장 높은 살롱으로 등극하게 됐습니다. 반디인하우스 프랜차이즈의 혜택은 첫째, 국내 1등 네일 브랜드 반디와 함께하니 시즌마다 출시하는 새로운 컬러에 맞춰 트렌드 아트 교육을 진행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젤이 대세임에도 불구하고 반디에서는 살롱에 소소하게 필요한 폴리시 매니큐어마저도 비건 제품으로 출시해 고객들께 잠실소피텔점을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게 해주며, 베스트셀러인 네일 영양제 핑크다이아를 모티브로 한 먹는 영양제 핑크다이아 잇(비오틴 젤리) 출시 등의 혁신적 마케팅이 있습니다. 이런 활발한 마케팅은 고객 건강까지 생각하는 착한 기업으로 입소문이 나도록 해주죠. 그리고 신규 고객 방문 후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소통을 통한 개선을 끈임 없이 노력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 각질 관리 시 인치마인 마스크 팩을 무료로 시연해 타살롱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키즈 네일 등 차세대 잠재 고객에게도 어필하고 문제성 관리 브랜드인 큐릭스와 함께 문제성 발톱 케어와 교정 관리, 그에 맞는 제품 출시 등 지속적인 서비스의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 방문하는 고객들께 꾸준한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살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네일 아트, 풋 스파 및 스크럽 마사지 외에도 문제성 손발톱의 전문적 관리를 위한 큐릭스 중심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고객들이 주로 찾는 서비스는요?
발 각질 관리가 특히 인기고, 반디젤의 시럽 컬러를 이용한 깔끔한 컬러링, 롱 셰이프 기반의 프리미엄 아트를 많이 찾으십니다. 관리 서비스 이외에 제품 판매도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호텔 상권이다 보니 외국인 고객이 많아 반디 울트라 네이처 컬렉션과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을 권해드렸을 때 만족감이 매우 높습니다.
가장 자신 있는 네일 아트(또는 테크닉 관련)가 궁금합니다.
주로 자석 젤 또는 파우더 아트처럼 여성스러운 아트부터 키치한 커스텀 아트까지 다양한 아트가 특징입니다. 매니저들이 바쁜 와중에도 매월 틈틈이 이달의 아트를 만들며 최신 트렌드에 발맞춰 업데이트 하고 있고, 특히 브랜드 반디의 아트 교육 등을 꼼꼼히 챙겨들으며 테크닉과 서비스를 동시에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올가을, 환절기를 대비해 제안하는 네일, 페디 케어법은?
브랜드 반디는 비건 제품으로 유명한데, 특히 가장 대표적인 보습 제품이자 클린 뷰티 비건 퍼퓸 제품인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과 고농축 보습이 강화된 노르딕디어 핸드크림을 추천합니다. 가을, 겨울철 피부가 건조하면 주름이 생기게 되고 각질이나 큐티클이 심해져 뜯게 되거나 가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은 사이즈 제품을 쓰던 분들도 대용량으로 구매해 온가족이 쓸 정도로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워낙 반디가 친환경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보니 거의 모든 스킨케어 제품은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따라서 임산부나 아이들이 함께 쓰기에도 적합해 고객들께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과 노르딕디어 핸드크림은 어떤 점이 특별한가요?
플라워비타 에센스로션은 고객 관리 후 마사지를 해드릴 때 뿜어져 나오는 향이 서비스 마지막 순간 고객 만족감을 더 상승 시켜주는데, 퍼퓸 핸드로션이라 향의 지속력이 뛰어나고 흡수력이 좋아 바디용으로도 추천합니다. 노르딕디어 핸드크림은 에스키모인들에게 극한의 추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케어 제품으로 출발해 악건성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보습 지속력이 뛰어나 특히 겨울철 갈라진 발뒤꿈치나 팔꿈치 등에 바르면 더욱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플라워비타와 노르딕디어, 이 두 가지 스킨케어 제품을 고객들께 추천해 드리면 한번 써보신 분들은 꼭 재구매를 하시기에 살롱 수익을 더욱 상승시켜주는 효자템입니다.
철벽 보습 케어를 위한 고농축 보습 테라피, 반디 노르딕디어 핸드크림과 멀티밤.
특별한 대고객 프로모션이 있나요?
매월, 시즌에 따라 고객 맞춤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고 본사에서 전 지점 동일한 프로모션에 포스터까지 항상 제공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혼자 경영할 때보다 본사에서 제안하는 프로모션 정책이 있어 훨씬 편리합니다. 이와 더불어 이번 달 잠실소피텔점에서는 50만원 이상 티켓팅 하신 분들께 핑크다이아 잇과 핑크다이아 세트를 증정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특별한 목표나 계획은요?
먼저 반디인하우스 잠실소피텔점 경영에 있어 내실을 다지고, 20년 가까이 네일을 사랑하며 한길을 걸어온 사람으로서 훌륭한 후배들을 양성하는 것이 꿈입니다. 앞으로 교육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싶습니다. @bandinhouse_jamsil
2024년 Issue NO. 179
Editor 김정은 Photo 김정선 Cooperation (주)위미인터내셔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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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