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가는 여름이 아쉽다면

2023-09-04


 미소 지으며 맞는 9월 이야기.

아기 판다 푸바오 양장본

에버랜드 동물원 글 · 사진 | 시공주니어

엄청난 화제의 스타, 푸바오! 이 책은 국내 탄생 1호 아기 판다 푸바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보여주는 포토 에세이로, ‘푸바오’는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이다. 이 책은 판다 할아버지라는 별명을 얻은 에버랜드 동물원 강철원 사육사의 담담한 내레이션으로 시작된다. 단순히 자이언트판다의 생태를 보여주는 사진책이 아니라, 푸바오의 성장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나가며 멸종위기동물로 지정된 자이언트판다를 지키기 위해 애쓰고 노력하는 사육사들의 피, 땀, 눈물도 함께 녹아 있는 책으로, 자연 속에서 대등한 존재로 만나 서로 눈빛과 마음으로 소통하며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안겨준다.

나는 너랑 노는 게 제일 좋아
아끼고 고고 사랑하는 당신에게

하태완 글 | 북로망스

세계에서 1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수많은 독자에게 뜨거운 울림을 준 하태완 작가가 한층 더 예리해진 통찰과 무르익은 글로 돌아왔다. 이 책을 관통하는 단어는 ‘사랑’. 나 자신을 아끼는 마음, 가장 가까운 누군가를 살피는 마음, 나아가 애정의 범위를 넓혀 세상의 더 다양한 존재와 공존하는 마음까지 모든 형태의 사랑을 풀어낸다. 나를 어떻게 사랑해줘야 할지 모르고 상대방에게 진심을 표현하기 어려워 자주 후회하는 사람들. 그래도 괜찮다고 위로하듯, 수많은 이들이 품고 있던 속내를 그대로 옮긴 듯한 공감의 문장들이 이 책에 가득 담겼다.


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선을 다하면 죽는다

키티 테이트, 앨 테이트 글 | 이리나 옮김 | 윌북

2023년 가장 주목받는 힐링 에세이. 영국을 넘어 미국, 독일 등지에 출간되며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감동 실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빵 굽는 부녀’, 10대 베이커 키티 테이트와 아빠 앨 테이트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실화라는 점이 더욱 묵직하고 잊을 수 없는 여운을 선사한다. 평범한 중학생이던 키티와 옥스퍼드에서 학생을 가르치던 아빠 앨. 모든 걸 포기하려던 순간, 기적처럼 다시 삶을 시작하게 된 아빠와 딸의 이야기로서 무너진 삶을 다시 일으키는 용기, 그걸 가능하게 하는 사랑과 빵의 힘에 관해 명랑한 위로를 독자에게 가득 안겨준다.


화가가 사랑한 바다
명화에 담긴 101가지 바

우철 글 | 오후의서재

한 가지 주제의 그림들을 모아 화가의 개성과 이야기를 들여다보는 ‘화가가 사랑한 것들’ 시리즈가 ‘바다’를 테마로 돌아왔다. 스타 도슨트 정우철의 해설로 만나는 이번 책에서는 18인의 위대한 화가들이 그린 101점의 바다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다. 천재 화가 피카소는 지중해의 아름다움을 기쁨의 춤으로 표현했고, 고독의 화가 뭉크는 사랑을 잃고 몸부림치는 절망의 파도를 담아냈다. 이처럼 바다는 화가의 마음을 오롯이 보여주는 거울 같은 존재였다. 지친 마음에 무채색의 일상을 살고 있다면, 화가들의 마음을 따라 바다 그림의 매력에 풍덩 빠져보자.




이중섭, 편지화 
바다 건너 띄운 꿈, 그가 이룩한 또 하나의 예술

최열 글 | 혜화1117

천재 화가 이중섭은 오래전부터 이미 신화였고, 역사였다. 그러나 단 한 사람, 그의 아내 한국명 이남덕, 일본명 야마모토 마사코에게 그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의 그리운 이름이었다. 결혼 뒤 전쟁과 생활고로 헤어진 두 사람이 부부로 함께 산 세월은 7년 남짓, 그가 떠난 후 70년 가까이 홀로 살아온 이중섭의 아내, 야마모토 마사코의 1주기에 맞춰 한국과 일본의 저자가 함께 출간한 두 권의 책. 동시에 출간되는 두 권의 책을 통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시선으로 이중섭의 생애, 그리고 입체적으로 되살아나는 예술 세계와 마주할 특별한 계기가 마련됐다.



2023년 9월호

Editor 김정은 Cooperation 북로망스, 시공주니어, 오후의서재, 윌북, 혜화1117

{NAILHOLIC} 내 모든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