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번 행복하게

2022-10-27

친절한 속삭임.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이평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관계 에세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연 이평 작가의 신작으로, 불필요한 관계를 끊어낼 때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다는 저자의 핵심 메시지와 함께 관계를 기반으로 한 인생 전반의 문제를 짚어보고 꼭 필요한 조언을 밀도 높게 담았다. 모든 사람과 잘 지내려는 욕심에서 비롯된, 타인에게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은 의식적인 행동은 편안한 관계 맺기를 방해하는 가장 큰 원인이다. 저자는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필요도, 모든 사람을 사랑할 필요도 없다는 사실을 현실에서 누구나 겪는 사례를 들어 진중하면서도 직설적인 언어로 전달한다. 의식하느라 피곤하고 눈치 보느라 지쳤다면 그런 나를 바꿀 현실 조언에 귀기울여보자.


이 길이 아니면 다른 길로 가면 된다

이숙영 지음 | 강한별 출판사

심리학자이자 작가인 저자는 심리 상담가로 살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다양한 감정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마음속을 몰라 힘든 사람들을 토닥여 주려 한다. 살면서 괴롭고 힘든 감정의 소용돌이에 휩싸일 때, 우리는 이유도 원인도 모른 채, 그저 언젠가는 끝날 것이라고 스스로를 속이곤 하지만 중요한 사실은 이 감정의 시작을 알아야 끝낼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많은 부정적인 감정이 시작된 이유에 집중하며 그것의 실체를 파헤쳐 우리에게 겁먹을 것 없다고, 별일 아니라고 확인시켜준다. 이 책에는 많은 이들이 덜 아파하고, 더 행복하길 바라는 작가의 진심이 담겼다. 책을 읽노라면 어느새 이 길이 아니면 다른 길로 갈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우는 법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그림책 심리학 

김영아 지음 | 쌤앤파커스

우리는 살면서 “반드시 이래야만 해”라는 ‘must do’를 참 많이 가지고 산다. 일을 잘해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아야 하고, 부모에게 잘해야 하고, 자식을 잘 키워야 하고……. 그렇게 해야만 하는 ‘당위적 요구’에 떠밀려 우리는 진짜 내 마음을 종종 무시한 채 살아간다. 팍팍한 현실에 우리나라의 세 명 중 한 명은 우울 증상을 겪고 있고 자살률은 몇 년째 세계 최고 수준이다. 울어야 할 때 울지 못하고, 울음을 참다가 우는 법 자체를 ‘잃어버린’ 우리들에게 이 책을 통해 나를 발견하고 객관적인 자기 분석을 하면서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을 전해 주고자 함은 물론 마음의 허기를 채우고 위로받을 수 있기를 바라본다. 




우린 열한 살에 만났다

옥혜숙·이상헌 지음 | 생각의힘

이 책은 열한 살에 만나서 결혼 30주년을 맞기까지, 옥혜숙과 이상헌의 지난 세월을 따라가는 회고록이다. 같은 날, 같은 장소에 있었다고 같은 기억을 공유하리라는 법은 없다. 책에서는 제네바에서 톡탁톡탁 적어 내려간, 선하고 정다운 이야기가 독자를 맞는다. 열심히 사랑하고, 그리워하고, 실천하고, 또 치열하게 투쟁한, 그저 모든 것이 다 좋았고, 때로는 그래서 어쩔 줄 몰랐던 열뜬 두 사람의 이야기가 한 걸음 한 걸음 펼쳐진다.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 (윤슬 에디션) 
박완서 에세이

박완서 지음 | 세계사

박완서 에세이 중 베스트 35편을 선별한 이 책은 박완서 에세이의 정수라고 칭하기에 손색없으며, 초판 한정으로 독자들을 만나는 ‘윤슬 에디션’은 빛과 물의 반짝이는 순간을 포착해 화폭에 담아내는 영국 아티스트 고든 헌트의 작품을 표지 그림으로 사용했다. 특히 한국 문학의 한 획을 그은 작가 박완서가 아닌 가장 일상적이고 가장 그다운 언어로 쓰인 인간 박완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는 독자들에게 소중한 체험이 될 것이다.

 



2022년 11월호

Editor 김정은 Photo 남주형(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우는 법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이 길이 아니면 다른 길로 가면 된다)  Cooperation 생각의힘, 세계사

{NAILHOLIC} 내 모든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으로 발생되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